제품 FAQ

베지밀 영·유아식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자주 찾는 질문

제품 FAQ

찾는 내용이 없으시다면 고객상담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고객상담센터월~금(공휴일 제외) 09:00~18:00

고객상담센터아이콘02-553-8888 / 080-930-8888

1:1문의하기찾으시는 답변이 없으신가요?

1:1문의하기

질문내용

Q1 콩유아식이 아기들의 주식으로 가능한가요?

베지밀 영·유아식은 별도의 다른 조제식이나 이유식을 혼합하지 않고 아기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영양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주식입니다.



모유가 아기들에게 가장 우수한 영양 공급원이지만, 모유를 수유할 수 없는 경우 주식으로 설계된 영·유아식을 선택하여 수유할 수 있습니다.


각 월령 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국내외 영양권장량에 기초하여 구성해 아기의 주식으로 충분합니다.


콩유아식은 아기들의 성장·발육을 돕는 안전한 영양 공급원이며, 알레르기 발생 위험이 낮고 식물성 이라는 점을 들어 미국에서는 4명 중 1명의 아기들이 콩유아식을 사용합니다.
[AAP. Use of Soy Protein Formulas in Infant Feeding. 2008]

Q2 왜 아기에게 ‘콩유아식’을 먹여야 할까요?

‘일반두유’에는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성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들의 주식으로 설계된 ‘콩유아식’을 먹이는게 좋습니다.


베지밀 영·유아식은 모유처럼 아기들이 정상적으로 성장·발육할 수 있도록 각 월령 별로 꼭 필요로 하는 영양소들을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의 유아식 규격 및 미국 소아과학회(AAP) 영양권장량을 고려하여 체계적으로 영양 설계한 대두유아식으로 흡수율과 아기에게 꼭 필요한 기능성분들까지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소아과학회(AAP)에서 콩유아식(soy formula)을 일반두유(soy beverage 또는 soy milk)와는 명확히 구분하여 모유대용으로 아기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발육을 할 수 있는 영양 공급원이라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AAP. Bright futures. 2008]


그러나 국내 일부에서는 일반두유와 콩유아식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지 못하고 콩유아식까지도 영양성분이 부족한 것처럼 잘못 알고 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식품공전 상에도 콩유아식은 모유를 대체하는‘성장기용 조제식’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먹이시는 게 좋습니다.

Q3 당 함량이 높지는 않나요?

베지밀 영·유아식에는 아기들의 3대 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균형을 맞추기 위해 탄수화물의 급원으로써 당을 소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베지밀 영·유아식은 낮은 단맛의 탄수화물 급원을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아기들의 건강을 위해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주는 올리고당(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4 콩 섭취시 아기들의 성발달에 영양을 미치나요?

간혹 콩에 포함된 이소플라본 성분이 성조숙증을 유발한다는 잘못된 정보 때문에 베지밀 영·유아식을 꺼려하는 엄마들도 있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영·유아기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용체가 발달 전이기 때문에 이소플라본이 어린 아이들에게 흡수되지 않습니다.


미국 소아과학회(AAP)에서도 식이상 콩은 생식 및 내분비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다양한 연구 결과에도 이소플라본 성분이 성조숙증을 유발한다는 명확한 근거는 없습니다. [AAP. Use of Soy Protein Formulas in Infant Feeding. 2008]


오히려 많은 의학 전문가들은 성조숙 예방을 위해 인스턴트나 고지방 식이 등 비만을 부르는 음식을 피하고 콩류, 과일, 채소, 지방이 적은 육류 등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어릴 때부터 콩 식품을 섭취하면 유방암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우리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에 도움되는 베지밀 영·유아식을 수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Mahabir S. J Adolesc Health. 2013/ Lee SA et al. Am J Clin Nutr. 2009]

Q5 소아과에서 아이에게 두유를 권하지 않는다던데, 먹여도 되나요?

국내 일부 소아과 의사분들께서 일반두유와 콩 유아식의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지 못하고, 통칭하여 1세 이전에는 두유를 먹이지 말도록 권장합니다. 하지만 이는 잘못된 정보이며, 미국소아과학회(AAP)의 발간저서에 따르면 1세 이전에 아기들의 성장과 발달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일반적인 콩음료와 두유는 주식으로 권장하지 않지만, 콩 유아식은 제외되어 있습니다.

또한 콩 유아식은 아기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발육을 할 수 있는 영양공급원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두유에 아기들의 성장 발육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들을 알맞게 보강한 콩 유아식은 국내 식품공전 상에도 ‘성장기용 조제식’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베지밀 콩 유아식은 아기에게 가장 우수한 영양공급원인 모유성분을 기초로 하여 아기들이 정상적으로 성장·발육할 수 있도록 각 월령 별로 꼭 필요로 하는 영양성분들을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세계 유아식 규격인 CODEX 및 미국소아과학회(AAP) 영양권장량을 고려하여 아기들에게 꼭 맞게 조성해 놓은 콩 유아식으로 1세 이전 즉, 출생 이후에도 필요에 따라 아기의 주식 혹은 간식으로 수유하실 수 있습니다.

베지밀 콩 유아식은 아기들에게 정말 잘 맞고 좋은 제품인지를 검증하기 위해 국내 우수 대학병원과 함께 임상연구를 끊임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우유유아식(분유)을 먹인 유아들처럼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Q6 콩유아식이 좋은 점은 무엇인가요?

콩유아식이란, 콩을 주원료로 한 영아용/성장기용 조제식으로 아기들의 정상적인 성장·발육을 돕는 중요한 영양공급원 입니다.

모유가 아기들에게 가장 우수한 영양공급원이지만, 모유를 수유할 수 있는 경우 대체영양원으로 우유유아식 또는 콩 유아식을 선택하여 수유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콩유아식’은, 다음과 같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 단백질에 민감한 아기들의 경우

우유 단백질에 민감한 아기들에게 콩 유아식을 공급한 결과, 소화가 잘되고 영양을 잘 유지하였으며 배변횟수는 우유 유아식보다 많고 설사는 없었습니다.
(콩 단백질의 알레르기는 우유보다 적게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의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부족한 아기들의 경우

우유를 잘 소화시키지 못합니다.


‘콩유아식’은, 일반 아기들에게도 정상적인 성장 발육을 돕는 안전한 영양 공급원이며 이는 권위 있는 미국소아과학회에 의해 발표되었습니다. 또한 알러지 발생 위험이 낮고 순 식물성이라는 점을 들어 미국에서는 4명중 1명의 아기들이 콩 유아식을 사용합니다

Q7 세분화된 유아식 제품의 각 단계별 특징을 알고 싶어요.

베지밀 유아식은 아기들의 성장 발육에 적합하도록 한국인 영양섭취기준(KDRIs), 세계의 유아식 규격인 CODEX 및 미국소아과학회(AAP)가 권고하는 영양권장 지침 등 국내 및 국제적 권장기준에 맞게 만든 콩 유아식으로 아기들의 연령에 따른 생리적 특성에 맞게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단계별로 치밀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연령 기준과 생리적 발달의 차이를 고려한 학술적 근거를 토대로 단계를 세분화하였습니다.


베지밀 인펀트 1단계: 6개월부터 첫돌까지
소화하기 쉬운 말토올리고당, 칼슘의 흡수와 이용에 필요한 비타민D, 대두식이섬유와 대두올리고당이 들어있으며, 필수아미노산인 L-메티오닌과 L-트립토판, 그리고 L-카르니틴이 2.1mg 들어있습니다.


베지밀 토들러 2단계: 첫돌부터 24개월까지
콩단백질과 항산화 비타민C, E가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대비 30%이상 들어있으며, 감마리놀렌산(보라지오일) 2mg과 체내 대사에 관여하는 아연, 철분이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대비 30%이상 들어있습니다.


베지밀 인펀트 3단계: 24개월부터 36개월까지
검은콩이 함유되어 있으며 골격을 형성하는 칼슘과 혈액의 구성 성분인 철분이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대비 30%이상 들어있고, 칼슘흡수에 관여하는 비타민D, 양질의 콩 단백질과 인, 엽산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체내 각종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베지밀 어린이 두유 다빈치
콩 유래의 뇌세포 구성 성분인 인지질, 레시틴을 함유하며, 이와 더불어 어린이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와 GABA 성분을 강화하였습니다. 성장기 어린이의 뼈건강에 필요한 칼슘과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를 포함하여 총11종의 비타민·무기질이 과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딸기과즙을 더하여 평소 두유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Q8 모유(조제식)와 베지밀 영·유아식으로 수유를 병행할 경우 적절한 양은 어느 정도 인가요?

혼합수유 시에는 모유(조제식)와 베지밀 영·유아식을 번갈아 주는 병행 수유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유 수유가 부족할 경우에는 부족한 양을 베지밀 영·유아식으로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베지밀 영·유아식은 아기들마다 식품을 섭취하는 양이 다르므로 일정하게 정해진 수유량은 없으며, 우리 아기가 먹는 만큼 수유해주시면 됩니다.


* 6개월~12개월: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베지밀 인펀트 우리콩 1단계
* 12개월~24개월 :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베지밀 토들러 우리콩 2단계
* 24개월~36개월 :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베지밀 토들러 우리콩 3단계


각 월령별 아기들이 정상적으로 성장.발육할 수 있도록 국내외 영양권장량에 기초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는 대두(두유) 유아식입니다.
조제식과 같은 주식개념의 유아식이므로 조제식 없이 베지밀 유아식만 수유하셔도 좋으며, 조제식과 병행 수유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Q9 아토피가 있는 아기에게 먹여도 되나요?

콩은 우유에 비해 알레르기 발생율이 낮습니다.


연령에 따라 주요 알레르기 원인 식품이 다릅니다. 영아기와 유아기는 계란 및 우유가, 청소년 및 성인은 갑각류, 견과류, 밀가루 등이 주된 알레르기 원인 식품입니다. (그림 1)


연령에 따른 식품의 연관성

연령에 따른 식품의 연관성

연령에 따른 주된 원인 식품

연령에 따른 주된 원인 식품

그림 1. 연령에 따른 알레르기 식품
[질병관리본부 외. 식품 알레르기 대탐험. 2012]


식품 별 알레르기 발생률은 우유(6.0%), 계란(2.5%), 밀(3.6%), 어류(2.2%), 콩(1.5%), 견과류(1.3%), 갑각류(1.3%), 땅콩(0.4%)을 보여, 콩으로 인한 알레르기 유발이 적다고 보고되었습니다. [Nwaru BI et al. 2014]

또한, 식품 알레르기를 보이는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살펴본 결과, 계란(20.3%), 우유(13.2%), 땅콩(9.3%), 콩(2.7%) 순서로 알레르기 발생률을 보였고, (Park M et al. 2014) 우유 단백질에 민감한 유아에서 콩 단백 유아식은 대체품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Ahn KM et al. 2013]

미국 소아과학회(AAP)에서 발표한 소아 영양 핸드북에서는 ‘갈락토오스혈증,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우유에 대한 IgE성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유아에게 콩유아식을 권장한다’라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AAP. Pediatric Nutrition. 2013]

Q10 우유나 계란 성분이 들어있나요?

베지밀 두유 및 콩유아식에는 우유나 계란 성분이 들어 있지 않습니다.


또한 콩에는 유당이 없으며, 모유성분을 기초로 월령별 섭취기준에 따라 아기들의 성장 및 발달, 두뇌구성, 소화, 방어력까지 고려하여 치밀하게 설계된 전문 유아식입니다.

Q11 아기의 변이 이상할 때 이렇게 대처하세요.

아기들의 변은 아기들의 현재 몸상태를 가장 잘 보여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아기들은 베지밀 영·유아식을 아무 탈 없이 잘 먹을 수 있으나 간혹 어떤 아기들은 묽은 변이나 설사를 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묽은 변이나 설사는 아기들의 심리적 상태, 생리적 상태, 다른 질환의 발생상태 및 수유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기가 묽은 변이나 설사를 보일 경우는 일단 수유를 중단하시고 먼저 제품에 이상이 없는지를 잘 체크해 보세요.

정상적인 제품을 먹였는데 아기의 변이 이상하면 수유한 방법을 따져 보아야 합니다. 아기들의 장은 구조 및 기능적으로 아직 완전하게 발달하지 못해 설사 발생이 높습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양을 주거나, 베지밀 영·유아식 이외에 수분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주었거나, 냉장 보관되어 차가운 베지밀 영·유아식을 먹인 경우 등 여러 가지 잘못된 수유 방법에 의해서도 설사가 발생되기 쉽습니다. 또한, 다른 분유를 먹이다가 갑자기 베지밀 영·유아식으로 교체 하였는지도 꼼꼼히 따져 보세요.

따라서, 아기들에게 조금씩 자주 먹이며 적당한 온도로 수유하고, 유아식을 교체할 경우에는 천천히 적응 기간을 가져주세요.


Check!!

여러 시도에 의해서도 아기의 변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Q12 수유시 녹변을 보는 경우엔 어떡하나요?

베지밀 영·유아식으로 바꾸면서 녹변을 보는 것은 유아식 교환에 의한 장 운동 변화에 의한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잘 놀며, 잘 자며, 발육도 정상이며 특별한 증상이 없이 단순히 녹변을 보는 것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니고 하나의 증상일 뿐입니다.


Check!!

아기들이 음식물을 섭취하면 식도, 위를 거쳐 십이지장에 이르면서 간에서 분비된 담즙(쓸개즙)과 섞여 녹색을 띄며 소장, 대장을 거쳐서 다시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그러나 세균성 및 바이러스 장염 등에 의해 장 운동 증가, 유아의 정신적 흥분 및 스트레스, 우유 알레르기에 의한 장 운동 이상 시, 음식물의 장 통과 시간이 짧아지거나 담즙양 증가, 철분 함량이 높은 유아식 및 녹색을 많이 띈 음식을 먹을 경우에는 녹변을 보게 됩니다.

Q13 아기가 밤에 두유를 찾습니다. 밤에 먹여도 괜찮을까요?

첫돌이 지난 아기에게 밤중 수유는 서서히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가 나기 시작하는 생후 8개월부터는 밤중 수유를 할 경우 충치가 발생되기 쉽고, 또 잠을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효과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중간에 깨지 않고 깊은 잠을 자도록 만들어 줘야 합니다.

밤에 두유를 수유하실 때에는 두유에 보리차나 생수를 소량씩 혼합해주시면서 서서히 두유를 묽게 수유하시어 밤중 수유를 끊어주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아기가 밤에 먹는 두유를 낮 시간에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랍니다.

Q14 아기가 베지밀 유아식을 많이 먹어도 괜찮나요?

베지밀 유아식은 아기들마다 먹는 양이 다르므로 일정하게 정해진 수유량은 없으며, 우리 아기가 먹는 만큼 수유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한참 밥을 잘 먹어야 하는 월령의 아기가 밥을 잘 먹지 않는다면, 밥 먹는 섭취량을 늘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밥을 먹기 전에 아기용 두유를 수유하시면 배가 불러 밥을 잘 먹지 않으려 할 수 있으므로 우리 아기가 밥을 조금이라도 먼저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후 나머지 부족한 양만큼을 베지밀 유아식으로 수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밥을 비롯한 타 식품의 섭취량이 늘어나게 되면, 타 식품의 섭취량을 고려하여 베지밀 유아식의 수유량을 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