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가장 인기있는 스페셜칼럼을 확인하세요.

년도 분기 목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남촌 여행기

남촌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어느새 찾아온 봄. 추위로 움크리고 있던 몸을 펴 이곳 저곳 걷고 싶은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남촌 지역에도 봄이 찾아왔는데요? 이번 칼럼은 남촌 지역에서 즐기는 봄 나들이 추천 코스입니다.

남촌 봄나들이 코스

남촌 여행기 지도

첫번째 코스 ::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내부

넓고 탁 트인 아늑한 공간이 특징인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100개의 좌석으로 탁 트여 있을 뿐만 아니라 파릇한 식물과 쏟아져 들어오는 채광으로 봄 분위기를 즐기기 참 좋답니다.

안단테

본격 봄나들이를 즐기기 전!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있듯 우선 배를 든든히 채워야겠죠?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브런치 메뉴를 마련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단품 메뉴부터 배를 든든히 채우기 좋은 세트 메뉴 또한 마련하고 있답니다. 이날 남촌 지역을 열심히 누비기 위해 브런치 세트 메뉴 ‘안단테’를 선택했습니다.

오늘의 스프 : 크림 스프
리코타 치즈 샐러드

안단테는 ‘오늘의 스프’로 시작합니다. 이날의 스프는 크림 스프! 크림의 은은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돋보였답니다. 함께 마련된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리코타 치즈의 고소함과 함께 뿌려진 오일 소스가 무척 잘 어우러진 메뉴인데요. 감칠맛이 훌륭해 평소 샐러드를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오늘의 스프

부라따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

‘부라따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는 토마토 스파게티 위에 얹혀진 동그란 부라타 치즈가 포인트! 포크로 가르면 여러 방향으로 갈라지는 치즈의 비주얼은 눈까지 즐겁게 만든답니다. 스파게티를 돌돌 말아 그 위에 치즈를 살짝 얹어주세요. 네 가지 치즈를 활용해 만든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는 깊은 풍미가 큰 특징입니다. 고소한 버섯의 맛과 햄의 감칠맛이 잘 어우러져 계속 손이 가는 메뉴!

꽈뜨로 포르마지 피자

부라따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부라따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

안단테

‘안단테 세트’에는 음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글라스 와인 또한 선택 가능한데요. 상쾌한 날씨와 어울리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허니문 모스카토’를 골랐습니다. 6도의 도수로 오전에 마셔도 부담스럽지 않으며, 입에 머금는 순간 달콤함과 과실의 풍미가 가득 느껴지는 와인입니다. 특히 피자와 잘 어울리니 가능하신 분들은 꼭 함께 드시길 권합니다. 브런치 세트 메뉴 이름 ‘안단테’는 이탈리어어로 ‘악보에서, 느리게 연주하라’는 뜻으로, 이름 뜻 그대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던 식사 시간이었답니다. 남촌 지역에서 여유를 가지고 든든한 식사를 즐기고 싶은 분께 ‘안단테’ 세트를 추천합니다.

브런치 추천

두번째 코스 :: 한양도성유적전시관

한양도성유적전시관

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은 바로 ‘한양도성유적전시관’. 한양도성유적전시관은 2013년 발굴 조사를 통해 드러난 한양도성 남산 구간의 일부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관이 자리한 남산 자락은 한양도성의 오랜 역사를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장소로 조선시대 축성의 역사, 일제강점기의 수난, 해방 이후의 도시화, 그리고 최근 발굴 및 정비 과정을 모두 관람할 수 있답니다.

전시관은 실내가 아닌 실외로, 살랑거리는 봄바람을 즐기며 관람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
차양막 또한 설치되어 있어 햇빛이 강한 날에도 걱정 없답니다.

세번째 코스 :: 은행나무 보행광장

은행나무 보행광장

은행나무 보행광장은 회현동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회현동 은행나무’를 직접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약 500여 년이 된 이 나무는 1972년 서울시 보호수로 지정되어 매년 은행나무 축제 또한 열리고 있다고 합니다. ‘회현동 은행나무’가 특별한 이유는 서울 도심에서 이토록 오래된 나무를 보기 힘들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잘 보존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봄을 맞아 더욱 풍성한 잎을 피워낸 나무를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절로 든답니다.

네번째 코스 :: 넬보스코 베이커리 카페

넬보스코 카페 디저트

제철 과일 딸기로 단장한
넬보스코 카페

남촌 지역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 몸이 지쳤다면? 다음 코스로는 지친 몸을 달래줄 달콤한 디저트와 음료가 있는 카페, 바로 딸기 축제가 열린 넬보스코 카페입니다.

넬보스코 카페는 봄을 맞아 제철 과일 딸기로 단장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날씨 좋은 요즘, 넬보스코 카페 테라스에서 산뜻한 날씨를 즐기면 더할 나위 없을 듯 합니다.

제철과일 딸기

제철과일 딸기

딸기 쿠키슈, 딸기 파운드

지친 몸에 활력을 불러 넣어줄 베이커리 메뉴 먼저 살펴볼까요? ‘딸기 쿠키슈’는 슈 안에 가득찬 바닐라 크림이 일품! 딸기가 콕콕 박혀 있어 상큼한 맛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부드럽고 달달한 빵이 땡긴다면?

‘딸기 파운드’가 딱! 부드러운 파운드가 입에서 살살 녹고, 위에 뿌려진 아이싱은 달달한 맛을 더해준답니다.

예쁜 비주얼을 자랑하는 ‘딸기생크림크루아상’과 ‘딸기생크림페이스트리’는 이번 시즌 꼭 주문하길 권하는 메뉴! 쫀득하고 바삭한 식감에 생크림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크루아상을, 촉촉하고 담백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페이스트리를 추천합니다.

딸기생크림 크루아상
딸기생크림 페이스트리

제철과일 빵

제철과일 빵

딸기 음료 또한 베이커리 메뉴와 마찬가지로 딸기로 한껏 단장했답니다.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음료가 당긴다면 ‘딸기핀치에이드’를, 크리미한 우유의 맛과 딸기의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리얼딸기라떼’를 추천합니다.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운영시간

브런치AM 10:30~ PM 3:00 (Last Order PM2:00)
디너 PM5:30~PM10:00 (Last Order PM 21:00)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운영 시간에 변동이 있습니다.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8길 16 (우)04634

지중해식 모듬 그릴 해산물 요리

넬보스코 이탈리안 레스토랑 자세히 살펴보기

  • 이전기사
  • 다음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