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일상 속 육아공감 스토리와
알아두면 유용할 알찬 정보를 전합니다.

E-Magazine

육아정보

아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원하시 는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와 외출 전 준비물 체크리스트

  • 2022-08-23

아이와 외출 전 준비물 체크리스트


아이와 외출하거나 나들이를 갈 땐 예상하지 못한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준비물을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데요, 미리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놓으면 외출 준비가 좀 더 수월할 거예요. 아이와 함께하는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를 위한 필수 준비물을 짚어봅니다.


01 물티슈
쉽게 더러워지는 아이의 얼굴과 손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물티슈는 야외 활동 시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입니다. 아이의 손과 입, 얼굴을 닦기 좋고 식사 후와 배변 후 뒷정리할 때도 유용해요. 물티슈는 넉넉하게 준비하고 세균 번식과 수분 증발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후에는 반드시 밀봉하세요. 


02 유모차
선글라스는 강한 햇볕과 자외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아이의 눈을 보호합니다. 자외선에 눈이 장시간 노출되면 각막에 화상을 입거나 시력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유아용 선글라스를 챙기세요. 선글라스는 렌즈가 중요한데, 자외선 차단율이 99% 이상이고 강한 충격에도 쉽게 깨지지 않는 폴리카보네이트 렌즈가 좋아요. 프레임도 쉽게 부러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소재인지 확인하세요.


03 유아용 선글라스
쉽게 더러워지는 아이의 얼굴과 손을 깨끗하게 닦아주는 물티슈는 야외 활동 시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입니다. 아이의 손과 입, 얼굴을 닦기 좋고 식사 후와 배변 후 뒷정리할 때도 유용해요. 물티슈는 넉넉하게 준비하고 세균 번식과 수분 증발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후에는 반드시 밀봉하세요. 




04 비상약 
아이와 함께하는 외출에는 늘 예측할 수 없는 사고의 위험이 뒤따릅니다. 넘어지고 다치거나 열이 나는 등 혹시 모를 사고나 질병에 대비해 상처 치유 연고나 밴드, 해열제, 소화제 같은 비상약품을 준비하세요. 야외 활동 시 벌레에 물리는 일도 빈번하므로 벌레 기피제와 연고를 챙기는 것이 좋아요.


05 여벌 옷
아이가 땀을 많이 흘리거나 음식을 흘릴 수 있으므로 여벌의 옷을 준비합니다. 또한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클 수 있으니 긴소매 옷이나 목에 두를 수 있는 스카프를 챙기면 유용합니다. 얇은 긴소매 옷은 햇볕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06 마스크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주는 마스크는 아이의 건강을 위해 꼭 챙기세요. 마스크를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음식을 먹다가 이물질이 묻을 수 있으니 여분을 챙기는 것도 추천해요.


07 간식
복잡한 나들이 장소에서는 원하는 먹거리를 찾기도 어렵고, 어른을 위한 먹거리가 대부분이므로 아이 간식과 마실 거리 준비는 필수. 과일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 밀폐 용기에 담고 아이 과자 역시 작은 밀폐 용기에 넣어 가져가는 것이 좋아요. 개별 포장이 되어 있거나 부피가 작아 휴대가 간편한 간식과 음료를 챙기면 간편해요.


외출 간식 추천템
베지밀 인펀트/토들러
콩을 직접 갈아 만든 콩 원액에 꼼꼼한 영양 설계로 만든 성장기용 조제식이에요. 비타민 13종과 무기질 10종 등 기초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성장 발달에 중요한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모유에 함유된 올레인산 등을 강화했어요. 두뇌 발달과 장내 유익균 생성을 돕는 각종 영양 성분 또한 포함되어 있죠. 식물성 단백질을 기초로 발육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담아 동물성∙식물성 영양균형이 중요한 아이의 식사 및 영양 간식으로 적합해요. 생후 6~12개월을 위한 ‘인펀트 1단계’, 12~24개월을 위한 ‘토들러 2단계’, 24~36개월을 위한 ‘토들러 3단계’로 나뉘어 월령별로 맞춤형 영양 공급이 가능해요. 또한 고온 단시간 멸균 공정과 테트라팩의 무균포장 기술을 적용해 실온에서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하므로 외출 시 챙기기도 간편하고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