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정보

일상 속 육아공감 스토리와
알아두면 유용할 알찬 정보를 전합니다.

E-Magazine

육아정보

아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원하시 는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령별 기저귀 가방 챙기기

  • 2022-12-07

월령별 기저귀 가방 챙기기


아이와 외출 시 필수로 챙겨야 할 기저귀 가방.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것저것 한참을 챙기지만 정작 필요한 물건을 빠뜨려 당혹스러울 때가 있어요. 기저귀 가방 싸는 데도 월령별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기본 아이템 위주로 챙기는 0~6개월 
수유에 필요한 용품과 기저귀, 물티슈 등 기본적인 아이템을 챙기세요.

01 젖병 
조금씩 자주 먹는 시기이므로 150~200ml 젖병을 외출 시간에 맞는 수량으로 챙겨요.

02 보온병  
분유를 탈 물을 300~500ml 보온병에 넣어 준비하는데, 이때 끓인 물을 조금 식혀서 담아야 급할 때 분유를 빨리 탈 수 있어요.

03 분유 보관 케이스 
분유를 한 번 먹을 양만큼 저장해 보관할 수 있어 유용해요. 분유 저장팩을 이용하면 무게와 부피를 줄일 수 있어요. 젖병에 한 번 사용할 분량의 분유를 넣어놓고 물만 부어서 먹이는 것도 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04 수유 패드 
모유 수유를 하는 엄마라면 여분의 수유 패드를 챙기세요.

05 기저귀 
가까운 곳으로 외출할 땐 3~4개, 장시간 외출 시에는 5~6개를 챙기고, 사용한 기저귀를 처리할 수 있는 일회용 비닐백도 함께 넣어두세요.

06 물티슈  
소량 포장된 휴대용 물티슈를 준비합니다. 아기 입이나 손을 닦아줄 때 사용할 가제 손수건도 챙기세요.

07 속싸개 또는 블랭킷 
신생아와 외출할 때 필수 아이템이에요. 기저귀를 갈 때 깔거나 겉싸개 대용 등 두루 사용할 데가 많아요. 

08 여벌 옷 
아이는 체온 조절 능력이 미숙해 쉽게 땀을 흘리거나 추워할 수 있으므로 얇은 여벌 옷을 여러 벌 챙겨 상황에 맞게 입혀요.



활동량이 많아지는 13~24개월 
아이의 활동량이 늘어나므로 물, 주스, 간식 등을 반드시 챙겨요.

01 식사 패키지  
간이 세지 않은 어른 음식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시기지만, 유아용 스푼과 포크를 준비해두면 훨씬 편리해요.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라면 평소 잘 먹는 반찬을 챙기는 것이 좋아요. 물컵이나 물병은 따로 준비해 아이가 충분히 수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02 간식 패키지 
아이가 평소 좋아하는 간식을 지퍼백이나 작은 용기에 덜어서 챙겨요.

03 위생용품 
다른 시기와 마찬가지로 기저귀, 휴대용 물티슈를 준비하세요.

04 기타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여벌 옷, 모자, 자외선 차단제 등을 챙깁니다.


외출할 때 챙겨요! 
베지밀 인펀트 1단계
콩을 직접 갈아 만든 콩 원액에 꼼꼼한 영양 설계로 만든 성장기용 조제식이에요. 비타민 13종과 무기질 10종 등 기초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성장 발달에 중요한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모유에 함유된 올레인산 등을 강화했어요. 두뇌 발달과 장내 유익균 생성을 돕는 각종 영양 성분 또한 포함되어 있죠. 식물성 단백질을 기초로 발육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골고루 담아 동물성과 식물성 영양 균형이 중요한 생후 6개월부터 식사 및 간식으로 적합해요. 또한 첨단 설비로 멸균 공정과 테트라팩의 무균포장 기술을 적용하여 실온에서 오랫동안 보관 가능해 외출 시 휴대가 간편해요. 별도의 수유용품 없이 베지밀 인펀트만 챙기면 되므로 짐을 줄일 수 있고, 물에 타는 번거로움이 없어 언제 어디서나 수유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