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QnA

일상 속 육아공감 스토리와
알아두면 유용할 알찬 정보를 전합니다.

E-Magazine

육아QnA

아래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원하시 는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사마귀 치료 및 예방법

  • 2020-01-17

<주지언 원장님 소개>

- 생기한의원 분당점 대표원장

- 서울대 생명과학부

- 원광대 한의학과

- KBS탤런트실 공식지정병원

- 하이닥 한방피부과 의료상담 자문한의사

- 국제보완의학 학술대회(ICCMR). 국제동양의학 학술대회(ICOM) 참가

- 대한한방소아과학회 정회원

- 대한한방부인과학회 정회원



<질문>

아이 배쪽 부분에 사마귀가 하나 있습니다.
아동병원에 가서 치료하려고 했더니 아직 어리다면서 나중에 하라고 권하시던데..
혹시 사마귀 치료법이나.. 저절로 없어지는지 궁금하고.. 번지지 않게 해주는 방법이 궁금해요..^^
사마귀가 왜 난 건지도 모르겠어요 ㅠ


<답변>

1. 사마귀 발생 원인
사마귀는 피부 또는 점막에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감염이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사마귀 원인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면 표피가 증식되면서 각질이 생겨나 구진이나 편평한 모습을 형성하게 됩니다.

2. 번지지 않게 하는 법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 갯수가 늘어나거나 점차 커질 수 있으며, 환부를 뜯거나 때밀이 등으로 각질제거시 번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손대거나 뜯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또한 스테로이드 연고를 사마귀부위에 바르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습진이나 아토피가 있는 경우)

3. 사마귀 치료 법
아이가 어리거나 사마귀 갯수나 부피가 증가하지 않고 있다면 성장하면서 자연치유 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번지거나 부피가 커지는 경우에는 아이가 면역력이 약한 것이니 내원하셔서 치료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아직 어려 레이저 치료를 하지 못하거나 레이저 후 사마귀가 더 번져서 내원하시는 유아~소아 사마귀 치료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