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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영양 콩 레시피

담백한 맛에 몸에 유익한 콩! 콩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인스타그램에 가득한 콩 레시피 중 간편하면서도 영양을 듬뿍 살릴 수 있는 레시피들만 모아 소개해드립니다.

콩비지 찌개

@life_buddumak

요리소개

뜨끈한 국물이 겨울에 딱! 간단하게 해먹기 좋은 영양식 콩비지 찌개입니다.

콩비지

레시피

  • 불린콩 200g에 물 한 컵 넣고 갈아주세요

  • 신김치100g 차돌50g(또는 삼겹살) 송송 썰어서 마늘 참기름 파를 넉넉히 뚝배기에 담아 20분정도 재웠다가 볶아주고

  • 육수 300cc정도 넣어 끓으면 갈아놓은 콩비지 넣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춘다 기호에 따라 양념간장이나 고추 가루로 추가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콩비지

콩비지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

김치, 양념 간장을 추천합니다. 콩은 차가운 성질의 재료이기에 따듯한 재료인 김치, 양념 간장이 어울린답니다.

이런 분께 추천해요

당뇨 환자 혹은 단백질이 필요한 어르신, 그리고 수유하는 산모 등에게 추천합니다.

고기 듬뿍 콩나물밥

@dalcom_darin

콩나물밥

요리소개

고기가 듬뿍 들어간 영양 만점 콩나물밥입니다!

레시피

  • 쌀과 콩나물을 1:1로 준비하고 밥 물은 평소보다 조금 적게 잡아주세요.

  • 돼지고기에 간장1T, 참기름1T, 맛술1T를 넣고 밑간한 후 밥 위에 올려주세요.

  • 중간 불로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약불로 15분 끓여주세요. 이후 불을 끄고 5분 정도 뜸 들여주세요.

  • 완성된 콩나물밥 위에 양념장을 올려주세요. 양념장은 양조간장3T, 고춧가루1T, 마늘1T, 들기름1T, 설탕0.5T, 매실청 약간, 부추(또는 달래) 송송 썰어서 올리고, 참깨 톡톡 뿌리면 완성!

콩나물밥

함께 즐기면 좋은 음식

추운 겨울 몸을 사르르 녹여줄 구수한 시금치 배추 된장국과 입맛 돋게 톡! 쏘는 고추 장아찌, 잘 익은 깍두기와 함께라면 두 공기 뚝딱이죠.

이런 분께 추천해요

평소 콩나물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과 소화가 힘든 어르신까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추천해요. 만들기 간단하면서 맛있는 메뉴 우리 함께 만들어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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