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꿀팁


유통기한 지난 제품 활용하기

글_권가영(에디터)

제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뜻하는 유통기한!
하지만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하더라도 생활에 구석구석 사용할 수 있다.
유통기한 지난 제품 활용 꿀팁을 알고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자.

1. 식빵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은 양쪽 면을 구워준 뒤 쿠킹호일에 감싼 다음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 냉장고 탈취제로 활용하자. 냉장고 특유의 잡냄새를 잡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2. 케첩

케첩을 사용해 간편하게 녹 제거가 가능하다.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으로 인해서인데 녹이 슨 부분에 케첩을 골고루 바르고 30분 간 유지한 다음, 철 수세미로 문질러 주면 녹이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 맥주

맥주는 오래 묵은 기름때 제거에 도움이 된다. 유통기한이 지나거나 김빠진 맥주를 기름때가 낀 부위에 부은 후 5분 간 불려준 뒤 철 수세미로 문지르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

4. 감자

싹이 난 감자나 유통기한이 지난 감자는 녹말 성분으로 인해 청소에 활용하면 좋다. 겉껍질을 벗겨준 후 반으로 잘라 거울 및 유리창에 문지르고 걸레로 한번 닦아주면 반짝반짝 깨끗해진다.

5. 밀가루

밀폐용기 밴 냄새를 뺄 때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를 이용해보자. 용기에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나절 가량 실온에 놔둔 후 헹구면 용기 안에 배어있던 냄새가 말끔히 사라진다.

6. 영양크림

1년 이상 방치가 된 영양크림은 얼굴에 바르지 않는 것을 권하는데 이와 같이 사용하기 애매한 영양크림은 헤어팩으로 활용해보자. 물기를 제거한 머리카락에 영양크림을 골고루 도포한 다음 20분간 유지하고 미온수로 헹궈준다.

7. 향수

일반적으로 향수의 유통기한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이다. 이 기간이 지난 경우 몸에 직접 닿지 않고 고체향수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바세린을 공병에 넣어 헤어드라이어로 녹여준 후 향수를 부어 상온에 놓고 굳히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