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D

CCM 인증

CCM이란?

소비자중심공정거래위원회 로고

CCM :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재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로
정식품에서는 2010년부터 도입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소리(VOC)
LSP이미지
LSP이미지

CCM 인증마크

소비자중심CCM마크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CCM인증마크는 기업이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권익 증진 노력을 통해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로, 소비자와 기업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상징화하고 인증마크의 성격을 보다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게 ‘소비자중심’을 인증마크 중앙에 크게 표현함.

CCM 인증 및 운영기관

공정거래위원회 인증기관

운영기관

한국소비자원

인증기관

엄마아이이미지

CCM 홍보동영상

CCM 인증서

2024년

2024년인증서
2024년인증서

2022년

2021년인증서
2021년인증서

2020년

2019년인증서
2019년인증서

2018년

2017년인증서
2017년인증서

2016년

2015년인증서
2015년인증서

2014년

2013년인증서
2013년인증서

2012년

2011년인증서
2011년인증서

2010년

2009년인증서
2009년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