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가장 인기있는 스페셜칼럼을 확인하세요.

년도 분기 목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정식품 뉴스

‘베지밀’,‘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21년 연속 1위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두유 부문에서 2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두유

▲ 지난 11일 진행된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에서 한기상 정식품 영업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가
    
인증패 수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자의 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이며,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이 있고 신뢰성이 높은 평가 모델이다. 베지밀은 2003년 두유 부문이 신설된 이래 21년 연속 두유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베지밀은 브랜드 인지도를 측정하는 ‘최초인지도’, ‘비보조인지도’, ‘보조인지도’ 항목에서 가장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으며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구입가능성’, ‘선호도’ 항목에서도 최고점을 받으며, 다시 한번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정식품’, ISO 45001 인증획득

자사는 2022년 12월 22일부 글로벌 전문기관 CPG인증원(원장 홍성표)으로부터 베지밀의 생산 판매 및 제과점, 레스토랑 사업 전반에 대한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두유

두유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8년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 인증으로 산업별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기업 시스템을 평가하는 제도다.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인 CPG인증원의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심사를 거쳐 획득할 수 있으며, 2차 현장심사에서 발견된 미흡 사항의 중요도에 따라 개선 권고, 경부적합, 중부적합 등 3개 등급으로 분류되어 평가항목 가운데 하나라도 중부 적합 등급을 받으면 인증을 획득할 수 없다.

자사는 지난해 4월부터 중대재해처벌법 컨설팅과 현장자율안전진단을 진행하며 근로자와 종사자의 안전보건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안전보건매뉴얼 정립과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하고 관련 위험성 파악 및 평가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작년 11~12월 실시한 현장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로 국제표준 요구사항에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정식품’, 굿네이버스 사회공헌 후원금 전달

자사는 지난 3월 14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에 결식아동 지원을 위한 3천여만 원 상당의 후원금과 제품을 전달했다.

두유

자사는 지난 2009년부터 15년간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굿네이버스의 ‘착한소비 굿바이(GOOD_BUY)’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약 4억 원 상당의 후원금과 제품을 지원했다. 후원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 결식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복지 사업에 사용된다.

‘착한소비 굿바이(GOOD_BUY)’ 캠페인은 ‘착한 소비’ 확산을 위한 캠페인으로, 베지밀 전 제품에는 ‘상자 위의 빨간 하트’ 형태의 캠페인 로고가 붙어 있고 제품을 구매하면 수익금 중 일부가 기부되어 결식아동을 돕는 데 참여할 수 있다.

  • 이전기사
  • 다음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