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가장 인기있는 스페셜칼럼을 확인하세요.

년도 분기 목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정식품 뉴스

정식품 중앙연구소, KOLAS 우수시험기관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등 수상

KOLAS 우수시험기관 선정

자사의 중앙연구소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주관 ‘2025 세계 인정의 날’ 기념식에서 한국인정기구(KOLAS) 우수시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기념식에서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단체 부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과 개인 부문 기술표준원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신뢰성 높은 시험 분석 역량을 통해 식품 안전성과 품질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개인 부문 수상자는 최재권 수석연구원이다.

정식품 중앙연구소의 이번 성과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정연호 정식품 대표의 경영 방침과도 맞닿아 있다. 현재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총 13개 시험표준에 대한 국제공인 시험성적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 두유 제품 수출을 지원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윤복 정식품 중앙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역량 고도화를 통해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식품, ‘두유 요거트 제조 기술’로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농림식품신기술(NET) 인증 획득

자사가 두유 요거트 제조 기술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농림식품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기술은 ‘국내산 전통 발효 식품 유래 복합유산균(DCF 0512, 0720, 0620)을 이용한 기호성이 향상된 스타터 개발 및 두유 요거트 제조 기술’이다.

현재 국내 유제품 및 대체식품 업계는 대부분 해외 종균에 의존하고 있으며, 특히 식물성 발효 분야에서는 기능성 유산균 확보가 어려워 제품 차별화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정식품은 정체된 식물성 요거트 시장의 활로를 모색하고 수입 종균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한편, 해외 프로바이오틱스 기업의 시장 독점을 견제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당 기술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과제인 국산 균주 기반의 발효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자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비건·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식품,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 출시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

자사가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은 고단백 분말형 균형영양식으로, 간편한 영양보충을 원하거나 식욕부진 등으로 영양 개선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제품은 검정보리쌀, 흑미, 약콩, 서리태, 검정깨 등 100% 국내산 9가지 블랙 곡물로 만들어 진하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 포(40g)에 단백질 6g과 칼슘 140mg, 비타민·미네랄 20종 등을 함유해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챙길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물이나 두유, 우유를 타서 섭취할 수 있다.

자사 관계자는 “신제품 ‘그린비아 영양죽 블랙9곡’은 소화가 불편한 고령층부터 바쁜 일상 속 균형 잡힌 간편식이 필요한 소비자까지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고단백 제품 및 균형 영양식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전기사
  • 다음기사